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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급재난지원금 세대원이 신청하는 방법!]

by 추월차선여행자 2020. 5. 12.

출처 unsplash

안녕하세요. 부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드디어 5월 11일(월요일)부터

신청받는다고 합니다.

 

그동안 일정에 대해 깜깜이라

많은 분들이 애타게 기다리셨을텐데

단비같은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 지원금은 기본적으로

세대주만 신청하게끔 되어있어

사실 불편한 점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가족구성원이 많다면

서로 중복신청할수도 있고

복잡해질 수도 있기 때문에

세대주 신청이라는

대표성을 띄게 장치를 해둔 것 같은데요.

 

그렇지만,

세대주가 바쁠 수도 있고

다른 여러 상황 때문에

신청하기 어려울 수도 있잖아요.

 

그런 분들을 위해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을

세대원 또는 대리인이 신청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지역상품권 선불카드에 한함)

 

세대주라면 본인 주민등록증만으로

주민센터에 가도 되지만,

세대원이 신청하려면

몇 가지 준비물이 필요합니다.

 

1. 세대주의 위임장!

2. 세대주의 주민등록증!

3. 세대원(대리인)의 주민등록증!

 

그리고!

원래 세대주가 신청하려면

5부제가 있어서

세대주의 주민번호 출생년도 끝자리에

맞춘 일자에 신청해야 하지만,

 

세대원이 위임신청할 경우에는

세대원의 주민번호 출생년도 끝자리에 맞는

5부제 날짜에 방문해야 한다네요.

세대원의 신청기간은!

5월 18일 이후!


참고로 5부제 날짜는 월(1, 6), 화(2, 7), 수(3, 8), 목(4, 9), 금(5, 0) 입니다.

(마스크도 그렇고 5부제 참 좋아하지요?ㅎㅎ)


한 가지 더!

긴급재난지원금 세대원 신청시에도

지원금은 세대주에게 지급된다고 하네요.

 

혹시 거동이 불편하신분들은

전화상담을 통해 찾아가는 서비스로

신청도 받는다고 하니

주민센터에 전화해보세요!ㅎㅎ

 

다들 잊지말고 꼭 신청하셔서

재난극복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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