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여행+리뷰

티스토리 수익 지급받을 구글 애드센스 주소 핀번호(PIN) 입력 처리방법!

by 추월차선여행자 2020. 4. 29.

안녕하세요. 부추입니다.

 

오늘은 티스토리를 운영하면서

광고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는

구글 애드센스 관련하여 일정 정산금이 모였을 때

반드시 해야하는

주소 인증 및 핀(PIN)번호 입력 처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블로그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수익은 거의~ 없어도 애드센스 구경하는 재미(?) 취미(?)가 있어서

2~3일에 한 번씩 애드센스 들어가서

$0.1 수익난거 보고 좋아하고 그랬는데요.(껄껄 ~.~)

 

어느날 갑자기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수익을 지급하기 어렵다'는 경고문구가 계속 떠있는거에요.

그래서 이건 또 뭔가??? 하고 있다가

아래 그림처럼 우편으로 PIN 번호를 보내줬다기에

외국기업 구글인데 이메일 주소로 보냈겠지~ 하고 있었지요.

 

 

 

그런데! 두둥..!

구글 애드센스라고 적힌 종이 우편물이 진짜로 우편함에 꽂혀있는거에요.

 

 

양쪽 모서리 부분을 먼저 제거해주라고 쓰여있길래 시키는대로 했습죠. 네네.

 

 그랬더니 안에 구글 애드센스 PIN번호가 6자리로 딱~ 적혀있네요.

친절하게 PIN 번호 입력하는 방법도 1~4단계로 나눠서 잘 설명해주고 있고요.

 

저는 바로 구글애드센스 사이트 들어가서

첫 화면에 떠있는 '할일' 코너에서 핀번호 입력하기를 누르고!

우편물에 있는 6자리 핀번호를 입력했더니!

PIN 번호가 올바르게 입력되었다면서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좋은 소식을 들려주네요~

 

이제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을 지급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인가요!

저도 2020-4-16 우편물을 발송했다고 나와있고,

2020-4-29 오늘 13일만에 우편물이 도착하였는데요.

궁금하셨던 분들도 차분히 기다리시다보면!

우편물이 도착해있을테니 걱정마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