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여행+리뷰

데스크탑 PC 컴퓨터에 블루투스 동글이로 무선 이어폰 연결하기

by 추월차선여행자 2020. 9. 5.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컴퓨터 녀석에게 답답함을 느꼈다가

해결을 한 사례에 대해 정보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제가 컴퓨터(PC, 데스크탑)로 강의를 듣는데

애기들이 자고 있는 경우도 있어서

스피커로 켜고 들으면 너무 시끄럽기도 하고

유선 이어폰을 스피커에 꽂아서 듣자니 

선 때문에 가까이 붙어있어야 해서 

불편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집에서 스마트폰에 연결하여 사용하는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을 컴퓨터에 연결하는 

방법이 없을까..? 하다가 

무선 키보드, 마우스에 사용하는

블루투스 수신기 '동글이'가 생각난거에요!

 

곧바로 다이소에 가서 블루투스 동글이를

5000원 주고 사왔지요~

(인터넷에 쳐보니 최저가가 5천원이 넘네요??)

(오프라인 다이소가 더 싸다닛..)

 

구매한 블루투스 동글 상품 설명을 보면

 

 

 

 

블루투스 동글 USB 방식이고, 칩셋명은 CSR 4.0

컴퓨터 / 노트북 / 스마트기기 / 음향기기에 사용 가능

블루투스가 없는 PC나 노트북에 장착하여

무선 키보드, 무선 마우스, 무선 이어폰 등

블루투스 기능 사용 가능하게 해주는 착한 제품이네요!

 

 

 

 

 

생김새는 요렇게 조그맣게 생겼구요

컴퓨터 USB단자에 꽂으면 꽂은지도 모르게

작고 아담하고 귀엽게 꽂혀있답니다!

 

 

 

 

 

동글이를 USB단자에 꼽자마자
제 컴퓨터에 그동안 안보이던

블루투스(Bluetooth) 장치 표시가 보이네요!!

 

 

 

 

 

위 블루투스 장치를 더블클릭해서 열면

블루투스 장치 관리 상자가 나오구요.

 

제가 사용하는 스카이 무선 이어폰이

연결할 준비가 되었다는 기쁜 소식이 나와있네요!

 

 

 

 

 

두둥.. 검색된 스카이 무선 이어폰을 클릭하고

연결을 누르니 바로 연결이 되고!!!

소리도 잘 들립니다~~
아.........감격의 도가니탕..........

 

이제 강의도 자유롭게

스트레칭도 하고 집 안에서 10미터 정도??

이동도 하면서 들을 수 있게 되었네요~~~

 

컴퓨터나 노트북에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 연결하고 싶은 분들은

블루투스 동글이 하나 장만하셔서 

신세계를 경험해보세요~^^

 

댓글